사진 이미지 모자이크 하기 -픽픽

사진 이미지 모자이크 하기-픽픽

 

블로그깅을 하시거나 일반 컴퓨터 작업을 하실 때 사용되는 기술중 하나가 바로 모자이크 입니다. 보안이나 노출을 원하지 않을 때  사용하는데요  포토샵이나 전문 이미지 프로그램에서는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으나 포토샵도 모르겠고 뭘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할건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픽픽을 검색해주세요 검색이 되면 픽픽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치방법은 무지 간단합니다. 계속 다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픽픽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실행 후 원하니느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불러오는 방법은 파일 - 열기 - 열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고 모자이크를 하고싶은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 홈 -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불러온 이미지에 사각형으로 영역을 지정합니다.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서식 - 효과를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모자이크를 클릭해주세요

사진 워터마크


 

 

또는 홈 - 선택을 해서 영역을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메뉴가 보여셔 바로 클릭하셔도 됩니다.

서식 기능


 

 

모자이크 설정바가 뜨면 원하는 값으로 지정해주세요 숫자가 높을 수록 모자이크 설정이 더 진해집니다.

모자이트 상태 바


 

 

작업이 끝났으면 저장을 하면 됩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은 사진 캡쳐가 기본 기능입니다. 거기에 모자이크 기능에 텍스트 입력까지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