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닫아도 화면 안꺼지게 하기

노트북 닫아도 화면 안꺼지게 하기

 

필자는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데탑도 함께 있긴합니다 거실에서 무선으로 웹검색을 할 때는 노트북이 정말 편하지요. 그런데 노트북 덮개를 잠시 덮을 나서 다시 열면 화면이 꺼져서 불편한 때가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것은 절전 모드로 되어 있으면 좋지만 잠시 닫아둘때는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럼 소개드리겠습니다.

시작 - 제어판으로 갑니다. 윈도우 8 이상 사용자분들은 시작 -우클릭 - 제어판으로 가셔도 됩니다.

 

노트북 덮개 닫아도


 

제어판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보기기준 또는 범주를 큰이아콘 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전원옵션


 

전원옵션 페이지에 이동되면 좌측에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선택을 클릭합니다.

덥개를 닫아도 수행되는 작업 선택


 

중간에  덮개를 닫을 때 절전이 기본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아무것도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배터리 사용 때나 전원사용때 모두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어으나 이 메뉴가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분명 노트북인데 말이지요 

덮개를 닫을 때 옵션


 

이 부분은 위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일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메뉴를 클릭합니다.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으로 이동되면 하단에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전원 옵션 팝업 창이 뜨면 스크롤을 내려 중간즘 전원 단추와 덮개를 찾으시고 하위 주소를 펼쳐서 배터리 사용에 절전을 아무것도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덮개 닫기 동작

이제 덮개를 닫아도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옵션을 다시 절전 상태로 변경하시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