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팝업창 Internet SaveZone 제거

광고팝업창 Internet SaveZone 제거

 

컴퓨터를 하는 도중 인터넷 검색창에 단어를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가 바로 나오지 않고  광고 팝업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악성 프로그램 Internet SaveZone 인데요 겉으로는 유해차단 사이트 프로그램 처럼 생겼지만 광고창을 뜨게하는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를 띄고 있으며 그냥 보기엔 단순히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같습니다. 하지만 양의탈을 쓴 늑대라는 거지요. 계속 뜨는 광고창 바로 이녀석 때문입니다.

Inernet savezone


 

 

제거 방법은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면 되지만 프로세스를 잡고 있어서 삭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작업스케줄 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작업관리자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작업관리자


 

 

작업 관리자 창이 뜨면 ISZONE.exe 를 찾아서 선택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되면 당분간 광고창은 뜨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나면 다시 광고창이 뜹니다. 완전히 삭제를 해줘야 되지요

iszone.exe


 

 

시작 - 제어판 혹인 시작 - 실행  - configm 를 입력 해서 제어판으로 으로 들어가셔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메뉴로 들어갑니다.  목록중 InetSafeZone 이란 항목을 찾아서 선택 후 제거/변경을 클릭해서 제거합니다.

프로그램 추가 제거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c:\program Files(x86)\ISZone 폴더에 unins000.exe 파일을 클릭합니다.

uninstall


 

 

아래와 같이 제거하시겠냐는 메시지창이 나오면 예를 클릭해서 제거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이제 재부팅을 해도 팝업창이 뜨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