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GIF 이미지 만들기 입니다

간단한 GIF 이미지 만들기 입니다

 

어떤 동영상을 보면 게시판에 올리고 싶은데 용량이 너무 커서 업로도 안되고 그렇다고 프리미엄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어렵고 합니다. 핵심 부분만 올리고 싶은데 일부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동영상을 캡쳐할 수 있지만 게시판 댓글에는 동영상이 올라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필요한 부분만 캡쳐해서 GIF 이미지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위해서 아래 경로를 클릭하세요. 긴 주소를 짧게 해서그런지 파일을 불러오는데 로딩이 좀 걸립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goo.gl/LUNHeb

파일이 다운받아지면 저장을 하시고 압축을 해제하세요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은 투명한 사각형을 가지고 있는 사각 툴인데요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한컷 캡쳐할 때는 Frmae를 선택하시고 연속으로 캡쳐하시려면 Rec를 하시면 됩니다. 제가 동영상을 캡쳐해봤는데요 동영상 컷은 화질이 깨지더군요 화면을 멈추거나 이미지를 캡쳐하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움짤 gif 만들기


 

Rec 버튼의 오른쪽을 클릭해보면 새로생성이나 프레임 조절등를 할수 있고 풀스크린등의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저장 프레임 설정

 


 

Rec 버튼을 클릭하시면 연속으로 캡쳐가 되는데 캡쳐가 되는데 캡쳐한 파일을 보시려면 Edi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쳐한 화면 보기


 

동영상을 캡쳐한건데요 캡쳐한 프레임 수와 캡쳐 화면이 보입니다.

스샷된 이미지들


 

Save 버튼옆 화상표를 클릭하시면 미리보기, 동영상으로 외부저장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 방식 변경


 

저장 하시려면 Save 버튼을 클릭 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gif로 저장하기

 

파일 형식이 Gif 로 되어 있습니다 Preview를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고 저장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