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영수증 카드등록 방법입니다

현금 영수증 카드등록 방법입니다

 

가게에서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현금 영수증을 할것인지 점원이 묻습니다. 현금영수증은 이미 아시겠지만 소득공제때문에 필수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서 영수증을 발급 받아도 되지만 매번 귀찮게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등록을 한번하고 나면 그럴 필요없이 카드만 제시하면 알아여 현금 영수증 처리가 됩니다.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시고 주소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네이버 검색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중에 신청/제출 항목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입니다


 

 

신청 / 제출 화면입니다. 이용시간, 이용절차 등의 안내가 보이네요

좌측 하단에 보시면 현금영수증 카드신청 /등록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신청 제출입니다


 

 

등록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이시면 회원 로그인부분입니다. 비회원도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카드등록은 안되고 간헐적 메뉴만 사용할수 있네요

 

 

회원로그인으로 진행하세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좌측에 전용카드 신청하기와 전용카드 등록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전용카드 신청하기는 새로운 카드를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로 발급받는것이구요 전용카드 등록하기 메뉴는 이미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현금영수증 카드로 사용한다는 겁니다.

새로운 카드를 받급 받으시려면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사용하고 계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사용하시려면 전용카드 등록하기를 클릭하세요

전용카드 신청하기 예요


 

 

우선 카드 신청하기를 보겠습니다.

카드를 받은 주소를 입력하고 휴대전화번호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됩니다.

신청정보를 입력하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입력한 사항이 조회 됩니다. 수정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내용 삭제 됩니다


 

 

이번엔 소지하고 계신 카드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카드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을 하면 익일에 조회가 됩니다.

상요중인 카드를 등록합니다


 

 

개인 사업자 분이나 사업장에 귀속되신 분은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사업장 입력 부분입니다

 

이제 일일이 번호를 부르지 말고 카드로 제시해 빠르게 처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