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 입니다

 

요새 사무실에서는 거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작업 능률에도 좋고 편하기 때문이지요 , 증권사는 물론이고 프로그래머, 디자인 등 전문업에 종사하시는 분은 모니터를 하나만 사용하는것이 더 어색하기만 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확장된 모니터에는 작업표시줄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8 이상은 작업표시줄 확장 기능이 윈도우 안에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속성메뉴를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확장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 창이 뜨면 하단에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에 체크를 하시고 적용을 하시면 확장된 모니터에 작업 표시줄이 확장 됩니다.

taskbar


 

하지만 문제는 윈도우 7은 이 기능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sourceforge.net/projects/dualmonitortb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본문 상단에 Download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확장 모니터 작업 표시줄


 

다운로드는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시작됩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잠시 후 하단에 다운받을 수 있는 바가 뜹니다. 실행 혹은 저장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고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 겁니다. 

dual Monitor taskbar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확장 모니터 하단에 자동으로 작업 표시줄이 보여집니다.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모양이나 위치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페이지로 진입하시려면 확장 모니터의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메뉴 중 Propeties 를 클릭합니다.  


 

Taskbar Propeties 인데요 영어로 되어있긴 하지만 간단한 언어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설정을 변경하실수 있을 겁니다. 

설정 옵션

그래도 잘 모르시겠으면 하나 체크하시고 Apply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하나씩 변경되시는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