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시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 업데이트가 실패 되면서 프로그래스 바만 계속 보이거나 업데이트 구성중이라고 하면서 %만 계속 올라는 현상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부팅할 때 마다 계속 재부팅이 된다면 F8 키를 눌러 안전모드로 진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업데이트가 실패시 핼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방법이 안되면 아래 방법도 시도 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loveuceci.tistory.com/241

도스 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뛰워야 하는데요 윈도우 8 이상은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 7 사용자 분은 시작 버튼 클릭하시고 cmd라고 입력하시면 프로프트가 검색이 되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도스창이 뜨면 sfc/scannow 라고 공백없이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시스템 검사를 하는데요 컴퓨터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 될수 있으나 창을 끄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sfc


 

 

검사가 끝나면 다음을 실행합니다.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ure c:\ 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진행이 다 다 되고 나면 재부팅을 합니다.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ure


 

 

재 부팅이 되면 도스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고 다음을 입력 후 실행합니다.

dism/omline/cleanup-image/-checkhealth

실행이 완료되면 다시 재부팅을 합니다.

dism/omline/cleanup-image/-checkhealth

이제 제어판에 가셔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세요 ^^

혹시 이방법으로도 실패가 되면 상단에 표시한 링크를 클릭하셔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