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편집 용지 설정 입니다

한글 편집 용지 설정 입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용지에 출력 할 때 용지를 변경해서 프린팅을 해야 하는데요 설정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용지를 변경하는것은 보통 A4를 사용하다가 A3혹은 더 큰 종이애 인쇄를 할 때 사용됩니다. 한글에서 기본은 A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작업 후 편집 용지를 변경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작업전에 편집용지를 변경해서 작업하시는 것이 레이아웃이 틀어 지지않고 원하는 형태로 출력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편집용지


 

 

상단 메뉴중 쪽메뉴를 보시면 오른쪽에 화살표 모양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서브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첫번째 편집 용지를 클릭해주세요 위 방법이 아니더라도 단축키를 이용할수 있는데요 F7키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쪽메뉴


 

 

편집 용지 화면이 나오면 용지 기본에 있는 용지 종류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기본이 A4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용지의 여백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상하 좌우의 숫자값을 변경해서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지 종류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편집용지 설정


 

 

지원하는 용지 종류가 나옵니다. 레터사이즈 부터 다양한 편집 용지들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크기를 선택 후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용지 종류 변경


 

 

편집 용지가 설정되면 단순히 인쇄할 때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문서 편집 모드 크기도 변경되게 됩니다.

이러니 작업전에 용지를 설정하시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린겁니다.

편집 화면 변경

용지 크기도 설정했으니 이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