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입니다

작업을 하다가 시간이되면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편리하겠지요? 내가 지정한 시간에 매번 알람이 울리거나 혹은   5분 마다 반복을 하면서 알려주면 단어를 외우고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알람 프로그램이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가볍고 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31

자료실로 이동되면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자료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 화면이 보이면 Next 를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2.2 버전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출시되어온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설치 디자인이 좀 옛스럽습니다.

1time 설치


 

 

설치 프로그램 그룹입니다. 1Time 이라고 정의가 됩니다. Next 버튼을 계속 클릭해주세요

설치 폴더를 지정하라고 나오는데 기본폴더 지정이 되어 있으니 계속 Next 를 눌러주시면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진행

 


 

 

 시작하기 전 1Time 프로그램에 있는 기능들입니다. 참고삼아 봐주세요

스톱워치와, 알람, 타이머, 카운트 다운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알람 프로그램 기능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작고 심플하지요? ^^  Set 버튼, 재생버튼,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Set 버튼으로 알람설정이나 스톱워치 시간등을 설정합니다.  Set 버턴을 클릭해보세요

알람 프로그램 기본화면


 

셋팅 화면 입니다.

Set Countdown Time  은 시간, 분 초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시간 후에 울리도록 하는 겁니다.

Repeat 를 체크하시면 알람이 반복 됩니다.

Set Countdown Time 시간을 5분으로 해놓고 Save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카운터다운 설정


 

 

5분을 시작으로 카운드다운이 바로 시작됩니다. 시간이 다 지나고 나면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Repeat 에 체크를 하셨으면 5분뒤 다시 5분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고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1회카운트다운을 마치고 정지 됩니다.

카운트다운중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시간이 설정된 시간인 5분으로 다시 초기화 됩니다.

카운트 다운 시작


 

 

Set Alam Time 로 설정을 하시면 지정된 시간에 알람이 울립니다.

알람 설정


 

 

알람음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은 1Time 에서 제공하는 wav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Beep 를 선택하시면 컴퓨터 비프음으로 알람소리가 나고

Play file로 선택하시면 지정된 파일로 알람 소리가 납니다.

알람음 설정

알람음을 변경하시려면 Browse를 클릭하셔서 다른 음악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