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프린터 설정

가상 프린터 설정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고나서 출력을 하면 a4 용지등으로 출력을 하게 되고 그렇게 보관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출력물을 파일로 저장해서 보관할 때가 있죠 메모장이든 어떤 문서의 형태든 간에 가상 프린터로 출력을 하면 프린터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저장이 용이 합니다. 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장치를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장치의 첫번째 항목인 프린터 및 스캐너 창이 뜨면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또스 스캐너 추가


 

 

프린터 스캔 후 검색된 프린터가 없고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라고 뜬 메시지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프린터 추가창이 뜹니다. 제일 하단에 보시면 수동 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항목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동으로 프린터 추가


 

 

프린터 추가 화면에서 새 포트 만들기를 선택 후 포트 종류는 FILE(파일로 인쇄)를 클릭합니다.

파일로 인쇄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화면 입니다. 제조 업체를 Microsoft 를 선택 하시고 우측에 프린터를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이 아니시면 Microsoft XPS Document Write 을 선택합니다.

 

print To PDF로  인쇄를 하게 되면 PDF 로 저장이 되고 XPS Document Write 로 인쇄를 하게 되면 oxps 파일로 저장이 되는데 모두 아크로밧리더에서 열립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선택 한 프린터를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프린터 설치


 

 

프린터 추가를 완료했습니다. 테스트 페이지 인쇄 버튼을 클릭 하시면 테스트 페이지를 저장하기 위한 탐색기 창이 뜨고

 저장을 하게 되면 파일르 저장됩니다.

테스트 페이지 인쇄

이상 가상 프린터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