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상실신고 입니다

사대보험 상실신고 입니다

기업에서 직원이 퇴사를 할 경우 가입했던 4대 사회보험 자격상실 신고를 15일내로 해야 합니다.  입력하는 항목은 많지만 그래도 우편이나 팩스보다는 편리합니다.  온라인으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처리 하면 편리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4대사회보험이라고 검색 후 검색이 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대사회보험 상실 신고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접속을 하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 가입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 로그인으로는 상실 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사업장 로그인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이 되셨으면 메인화면에서 자격상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격상실 신고 창이 뜹니다.

사업장 관리번호 , 사업장 명칭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4대보험 자격상실


 

퇴사한 직원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여러명 동시에 입력 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입자 정보,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등의  자격상실 사유 코드를 입력하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고가 완료 됩니다.

신고항목 작성

당해연도 보수총액이 틀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원천징수 영수증을 참고해서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