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새창 열기

익스플로러 새창 열기

MS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필요한 사이트가 보여서 클릭하면 새로로 인해서 이전 사이트가 없어져 버려서 불편한 적이 있습니다. 아니면 새로운 탭으로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새창을 띄우면 좋겠는데 말이죠  그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새창


 

 

일반적으로 검색을 하고 나서 검색된 사이트에 진입하려고 클릭하면 새창이 아닌 탭으로 뜹니다.

검색값  선택


 

 

이렇게 탭으로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기본값이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션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탭으로 생성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  우측상단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인터넷 옵션 창입니다. 일반 탭에 탭 항목을 보시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탭 버튼


 

 

탭 검색 설정 창입니다. 팝업 표시 방법에 보시면 항상 새창에서 팝업 열기에 선택을 하시고 다른 프로그램의 링크영역에서 새 창에서 열기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새탭에서 다시 열고자 하신다면 팝업표시 방법은 첫번째 Intetnet Exploere 에서 팝업을 여는 방법으로 자동으로 결정, 현재 창의 새 탭에서 열기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항상 새창에서 팝업 열기


 

 

이제 다시 한번 검색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이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창을 다시 탭으로 옮길 수 있는데요 인터넷 창 상단 부분을 클릭해서 다른 브라우저의 탭위치에 드롭하면 탭으로 이동됩니다.

탭 이동


 

 

이렇게 탭으로 붙네요

붙이기 성공

이상으로 익스플로러에서 새창 열기를 해보았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면 화면 링크 클릭 시 좌측 Shift 를 누른상태에서 클릭하시면 새창이 한번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