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검진표

영유아 검진표 출력 입니다

이쁜 아이가 태어나고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고 나면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다른 아이들과 같이 머리둘레며 키, 몸무게 등의 성장이 잘 되고 있는지 체크를 해햐 하는데요 생후 4개월 이상이 되면 검진항목으로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검진표를 다운받아서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검진시기는 7차까지 있는데요 1차는 생후 4~6개월이며 신체계측(키,몸무게, 머리둘레) 청각, 시각 등을 검진합니다.

영유아 검진시기별 검진항목


 

 

검진표 및 문진표 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

http://hi.nhis.or.kr/aa/ggpaa001/ggpaa001_m05.do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영유아 건강검진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생후 개월수에 해당하는 문진표를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아이가 생후 개월수를 잘 모르시겠으면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검색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검진표가 검진 시작일과 종료일에 언제 검진을 하면 되는지 날짜가 나옵니다. 해당되는 문진표를 클릭해서 다운받아주세요

유아 건강검진


 

 

검진표를 보시면 아이가 눈을 잘 맞추는지, 눈동자 위치가 이상하지는 않은지 등 체크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아이에게 위험한 행동을 하지는 않는지 예방에 대한 체크까지 합니다.

검진표 항목


 

 

이번엔 발달선별 검사지 인데요 탭메뉴 중 영우아 발달선별 검사지를 선택합니다. 이검사지는 아이에게 특정 행동을 했을 때 잘 하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생후 4~6개월사이인 1차는 검진은 하지 않으며 2차 검진부터 있습니다. 해당 발단선별검사지를 선택해서 다운받습니다.

영유아 발달 선별 검사지


 

 

유형을 보면 아이에게 검사 항목을 해보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등을 대고 누운자세에서 반쯤 뒤집는지, 업드려 놓으면 고개를 들었다 내렸다는 한다던지 이런 항목들을 체크합니다.

검사항목 문항

이상 영유야 검진표 다운받은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