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합치기 단축키

엑셀 셀 합치기 단축키 입니다

엑셀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바로 엑셀 셀 병합 입니다. 엑셀에서 셀을 병합하려면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 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병합 후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던가 혹은 상단 홈 - 병합 후 가운데 맞춤 메뉴를 클릭해서 셀을 합칩니다. 볶잡한것은 아니지만 많이 사용되는기능이라서 단축키가 있으면 좋은데 엑셀에서는 셀 병합에 대한 단축키가 없습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매크로를 이용한 셀 합치키 단축키 만드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예제도 필요 없지만 간단하게 준비를 해봤습니다.

엑셀 셀 합치기 단축키


 

제품이라고 적혀있는 셀과 오른쪽 비워져 있는 셀을 단축키로 이용해서 합쳐보게습니다

우선 단축키를 만들기 위해서 빈영역을 2개이상 지정합니다. 꼭 영역을 먼저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메뉴 중 보기 - 매크로 - 매크로 기록을 선택합니다.

매크로 기록

 


 

매크로 기록 창이 뜨면 매크로 이름에  셀합치기 라고 입력합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 바로가기 키는 셀 합치기 사용할 단축키가 되겠습니다.

매크로 저장 위치를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


 

창이 닫히고 아까 지정된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병합 후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른 셀을 선택하시지 마세요. 기록이 되기 때문에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병합 후 가운데 맞춤


 

그리고 다른거 누르지 마시고 바로 기 - 매크로 -  기록 중지를 선택합니다.

매크로 기록중지


 

이제 단축키가 완료되었습니다. 2개 셀을 잡으시고 생성한 단축키를 누르시면 셀병합이 적용됩니다.

단축키로 셀 병합

잘 안되는시는 분은 꼭 영역을 먼저 잡으시고 매크로 기록을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