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인식 안될 때 입니다

키보드 인식 안될 때 입니다

컴퓨터를 하려고 하는데 키보드 인식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키보드가 고장일 수도 있고 드라이버가 문제일 경우 usb 가 문제일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이 여러가지 이기 때문에 방법을 하나씩 실행해보면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보드 인식 안될 때

 


 

 

키보드는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ps2 와 USB 방식이 있는데요 PS2 는 끝이 동그랗습니다. ps2 라면 분리 후 다시 꽃아 보시고 , USB 라면 다른 포트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Caps Lock 키나 Num Lock 키를 여러번 눌러 키보드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불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거라서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중이셨다면 끄고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 라면 다른 포트에 연결합니다


 

 

USB 를 다른 포트에 꽃았는데 동일하다면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판으로이동 합니다. 윈도우7 사용자 분들은 시작 - 제어판을 이용해주세요

제어판


 

 

제어판창이 뜨면 장치 관리자 항목을 선택합니다.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큰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장치 관리자


 

 

장치관리자 창입니다.  키보드를 찾으신 다음 클릭 하시면 하위 2개가 보이는데요 표준 PS/2 는 놔두시고 첫번째 보이는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마다 이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표준 PS/2 말고 다른것을 선택해서 제거 하면 됩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USB 드라이버가 문제일수도 있는데요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USB Root Hub에 노란색으로 느낌표가 있으면 해당것만 제거 하시고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합니다. 느낌표가 없는데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상당 메뉴 중 동작 -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다시 제거후 연결 시킨 후 재부팅을 합니다.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

이상 키보드 인식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