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되지 않게 모니터링 하기

블로그 하면 함께 따라다니는것은 애드센스 광고 입니다.

좋은 광고 인만큼 정책이 있어서 항상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활성화 되지 않으려면 정책위반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지만

완전히 파악하고 있는것은 여간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광고 갯수와 무효클릭들은 알고 있지만

계정에 대한 정책 위반이라던지 사이트에서 수준 위반이라던지 알기 힘듭니다.

잘 지키고 있다가 하더라도 나도 모르게 정책 위반에 걸리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공격을 해서 정책위반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애드센스 모니터링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정책위반 모니터링 하기



애드센스 사이트에 정책위반 사항이 있으면 알려줍니다. 

하지만 메뉴에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애드센스 메인




로그인 후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오는데 상태를 클릭합니다. ▶


상태



처음 화면이 정책 위반 관련 사항이 나옵니다.

정책위반 사항이 없으면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계정 수준 위반




사이트 수준 위반을 클릭합니다.

역시 내용이 없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사이트 수준 위반




거부된 광고 요청을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가 거재된 서버의 URL광고가 실제 피이지와 다를경우 문제가 발생됩니다. 


거부된 광고 요청




크롤러 오류 메뉴를 클릭합니다.

url 항목이 없어 광고를 송출할 수 없을 때 발생되는 오류 입니다.

오류가 발생이 되면 사이트주소가 나오고 + 항목을 클릭 하면 해당 URL 이 나옵니다.

이 항목이 있으면 수익이 줄어 들게 됩니다. 


크롤러 오류




마지막으로 쪽지 함입니다.

쪽지가 있다고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특별한 사항이나 정책위반 사항, 주의등 관련사항을 쪽지로 보내줍니다. 


쪽지함

애드센스 광고를 기재 하면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항상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정책 위반이 되면 계정이 비활성 되고 계정을 새로 만들수도 없습니다.

항상 모니터링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