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임시파일 삭제

스마트폰 임시파일 삭제와 최적화 하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 용량이 차서 설치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앱을 다 삭제 했는데 몇개를 다시 설치하면 용량이 부족하다고 설치 안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용량이 큰데 앱을 몇개 설치하지 못한다면 샇여있는 임시 파일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앱을 설치하고 삭제 시 설치 파일과 기타 파일을 삭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여러가지 임시 파일이 남아 있는 겁니다.

폴더를 하나씩 찾아서 삭제하는것은 어렵기 때문에 앱을 사용할건데요

마켓에서 360으로 검색합니다. 360 Secureity 가 검색되면 선택해서 설치합니다.

핸드폰 임시파일 삭제


 

앱을 실행 하시고 상단 메뉴 중 두번째 청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스캔버튼을 클릭해서 임시 파일을 검색합니다.

핸드폰 스캔


 

정크파일이 모두 검색되면  스캔이 진행되면서 시스템 정크 파일, 앱캐시파일, 잔여파일등을 검색하고 삭제할 수있는 총 파일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스마트폰 청소


 

검색을 마치면 청소가능한 사이즈와 임시파일들을 보여줍니다.

검색된 앱을 삭제하는것이 아니고 임시파일 삭제하는것이기 대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단에 청소버튼을 선택합니다.

정크파일 제거


 

청소가 완료되었다는 메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시면  정크파일이나 사용하지 않는 임시 쓰레기 파일들을 삭제 됩니다.

임시파일 삭제 완료


 

참고로 두개의 좋은 기능도 있어 함께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티 바이러스라고 세번째 탭에 있습니다. 앱에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문제가 있는 앱을 검사합니다.

수정하기를 선택해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안티바이러스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휴대폰을 빠르게 해줍니다. 

첫번재 탭의 부스트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현재 메모리 사용중인 앱의 갯수가 나옵니다. 메모리 청소를 하기 위해 부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핸드폰 부스트

부스트를 실행하시면 사용하고 있지 않은 메모리 소모하고 있는 앱과 배터리를 소모하고 있는 앱이 종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