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히스토그램 입니다

엑셀 히스토그램 입니다

엑셀 문서를 작업 하면 통계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그중 구간별 분포를 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히스토그램을 사용하는데요 구간별로 몇%가 있는지 그래프를 통해서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엑셀에서 히스트로그램을 지원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히스토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기능을 추가해야하는데요 엑셀에서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히스토그램


 

 

엑셀 옵션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 중 추가 기능을 선택하시고 관리에 Excel 추가 기능 선택 후 이동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엑셀 추가기능


 

 

추가 기능 창입니다.  사용가능한 추가 기능에 분석도구- VBA 를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도구가 추가되고 분석 도구중 히스토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석도구- VBA


 

 

데이터를 준비해봤습니다. 이름과 성적이 나옵니다. 이제 구간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구간은 점수별로 몇%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실 겁니다.

상단 메뉴 중 데이터를 선택 하시고 - 데이터 분석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분석


 

 

통계 데이터 분석 창입니다. 분석 도구 중 히스토그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통계 데이터 분석


 

 

히스토그램 창이 뜨면 첫번째 입력 범위를 지정하시고 계급 구간도 입력합니다.

출력 옵션은 출력 범위나 새로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누적 백분율과 차트출력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히스토그램 창 설정법


 

 

자 간단하게 히스토그램이 나왔습니다.

히스토그램 계급,빈도수

히스토그램 이젠 어렵지 않게 쉽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