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에서 인테넷도 보고 게임도 하고 한참 사용하고 있다가 프로그램 하나를 실행하려고 보니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하드웨어에 메모리를 늘리면 바로 해결되지만 돈이 없는 우리같은 서민은 메모리 하나 늘리기도 쉽지 않습니다. ㅠㅠ  우회적으로 가상 메모리를  늘려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이 보이지 않으면 제어판으로 이동해서 시스템을 선택하시거나 윈도우키 + Break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시스템 선택


 

 

시스템창입니다. 좌측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


 

 

시스템 속성 창입니다. 상단 탭중 고급을 선택하시고 성능 항목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


 

 

성능 옵션 창입니다. 상단 메뉴 에서 고급 탭을 선택 하시면 프로세서 사용계획과 가상 메모리 영역이 나옵니다.

가상 메모리 영역을 보면 현재 설정 되어 있는 가상 멤모리 사이즈가 나옵니다. 변경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성능 옵션 창입니다


 

 

가상 메모리 창입니다. 가상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부분에 체크를 해제 하시고 아래 사용자 지정 크키를 선택해주세요

사용자 지정 크기를 직접 입력 해서 가상 메모리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크키를 선택해주세요


 

 

가상 메모리 창에서 하단에 현재 권장 메모리 사이즈가 나옵니다. 그 값을 처음 크기값에 입력 합니다.

최대 크기 값은 처음 크기의 1. 5배를 입력합니다. 계산 하시기 힘들면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시고 실행창이 나오면 calc 를 입력합니다 그럼 계산기가 뜹니다. ^^

가상 메모리 설정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해당 메시지가 나오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