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사이즈 입니다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사이즈 조절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하기 전에 슬라이드창 사이트 수정 후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인쇄를 할때 인쇄 사이즈에 미리 맞춰 놓고 작업을 하게 되면 페이지가 짤리거나 축소 등 사이즈 조절할 필요 없이 깔끔하게 처리됩니다. 그럼 파워포인트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사이즈 조절


 

 

파워포인트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디자인을 선택 서브 메뉴가 나오면 슬라이드 크기를 클릭합니다.

슬라이트 크기 하위 메뉴를 보면 표준, 와이드스크린,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가 있는데요

표준은 4:3 비율, 와이드 스크린은 16:9  비율로 설정됩니다. 정확한 사이즈나 다른 크기를 원하시면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합니다.

슬라이트 크기 하위 메뉴를 보면 표준, 와이드스크린,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가


 

 

슬라이드 크기 창입니다. 슬라이드 크기를 보시면 와이드스크린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른 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크기 창입니다


 

 

Letter 용지 부터 A3,A4 등의 용지크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용지 크기 설정


 

 

사이즈를 직접 지정하시려면 사용자 지정을 선택 후 너비 및 높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든 크기를 설정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크기 지정


 

 

슬라이드와 컨텐츠의 조정인데요 콘텐츠의 크기는 그대로 두고 슬라이드 사이즈를 조절하시려면 최대화를 선택하시고 사이즈가 중요시 되면 맞춤 확인을 선택합니다. 

 

사이즈 조절 목적이 슬라이드 크기라면 맞춤확인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지요

최대화 맞춤확인 설정


 

 

선택이 되면 사이즈 조정된 슬라이드가 보입니다. 이제 사이즈에 맞게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이즈가 조정된 슬라이드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사이즈 조절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