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결제 오류 날때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오류 날때 해결 방법

구글 인앱 결제를 진행하려 하는데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메지기가 뜨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서 결제 진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구글스토어 개인정보 및 접속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그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될 경우 결제진행이 되지 않거나 2개이상의 결재 수단이 있을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오류 날때 해결 방법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메뉴 중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자


 

 

어플리케이션 관리자에 설치된 모든 앱이 보이는데요 메뉴 중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선택


 

 

Google Play 스토어 상세페이지에서 저장 공간을 선택합니다.

구글 저장공간 선택


 

 

구글 스토어 접속시 설정한 계정과 다른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데요 데이터 삭제 버튼과 캐시 삭제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하면 계정설정 동의 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다시 저장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고 결제 진행을 다시 시도 합니다.

구글 결제 오류


 

 

위 방법으로도 동일하다면 결제 수단이 2개 이상 있는지 확인하고 하나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삭제 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 후 좌측 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 좌측 메뉴


 

 

사이드 메뉴가 뜨면 계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선택


 

 

계정화면에서 결제 수단을 선택해주세요

결제 수단

 


 

 

결제 수단이 2개 이상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하고 있는것을 제외하고 다른것들은 삭제해야 합니다.

하단에 결제 설정 더보기를 선택하시면 브라우저 창이 뜨고 결제 수단이 나오는데요 삭제하려는 결제 수단에서 삭제 > 삭제 를 하시면 결제수단이 삭제 됩니다. 하나만 남겨두세요  

결제 설정 더보기

간혹 폰을 재부팅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결제 진행이 안되면 재부팅후 결제 진행을 하시면 결제가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