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여행을 가거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추억을 남기는데요. 여러가지 상황들을 모두 찍고 보니 필요한 부분만 추출해서 동영상을 자르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툴을 많이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사용방법이 간편한 무비메이커를 이용하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무비메이커 실행 후 편집창에 동영상을 드래그 드롭해서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동영상 불러오기


 

 

상위 메뉴 중 편집을 선택합니다. 편집 서브메뉴에는 분할, 동영상 안정화 속도등을 편집할 수 있는데요 메뉴 중 자르기 도구를 선택합니다.

자르는 구간이 여러곳인경우 자르기 도구메뉴 왼쪽에 있는  분할을 클릭해서 필요한 만큼 동영상을 복사하고 자른 뒤 동영상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자르기 도구


 

 

자르기 전용메뉴가 나오면 시작 지점과 종료지점의 시간이 표시되며 동영상 하단에는 상태가가 나옵니다.

처음과 끝부분에 있는 상태 조절바로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시작 및 종료 상태바를 좌우로 조절하여 동영상이 필요한 부분만 남도록 설정합니다.

처음과 끝부분에 있는 상태 조절바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자른 구간을 확인합니다.

조절이 끝났으면 자르기 저장을 선택합니다.

자르기 저장으로 영상 상태 저장


 

 

이제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 파일 - 동영상 저장 - 컴퓨터용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파일로 저장


 

 

탐색기 창이 뜨면 저장할 폴더 위치로 이동 후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 선택


 

 

저장이 끝나면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재생을 하거나 해당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저장 완료

이상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