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패스 신청방법 입니다

시니어패스 신청방법 입니다

만 65세 이상인 경우 지하철 무임 승차를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무료로 승차하는 방법은 신분증을 1회용 교통카드를 발급 받아 이용하거나

기초노령연금 신청 시 시니어패스 카드를 신청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번 신분증을 이용해서 1회용 교통카드를 발급 받는 것 보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좀더 편리한데요

이번 시간은 서울시 어르신 교통카드인 시니어패스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니어 패스 교통카드는 크게 후불제가 적용되는 체크 및 신용카드충전해서 사용하는 교통카드 전용 시니어 패스가 있습니다.
시니어패스 교통카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방문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지만

발급을 받은 다음 다음날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방문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용도로 발급 받으려면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셔서

발급 받으면 됩니다.  은행에서 발급 받는 형태기 때문에 카드를 발급 받으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요즘 GS 칼텍스와 연계되어 GS 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80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단 1회 주유시 15만원/월 30만원까지 입니다.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용 혜택


 

 


발급기준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특별시인 만 65세 이상의 경로자이시면 됩니다.

(타지역 거주자는 카드 발급 불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특별시인 만 65세 이상


 

 

체크 카드 및 신용카드로 발급을 받으면 후불제 요금제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지하철은 무임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버스나 마을버스인 경우 발급신청하신 통장에서

결재일에 정산처리 됩니다.


시니어 자리


 


지하철을 타시고 버스로 환승하실 경우입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경우 티머니 카드와 연계되어 있어 금액을 충전하시면 환승 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 카드나 신용카드인 경우 유료운임인 버스의 환승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추가 운임에 대해서만 후불체로 처리 됩니다.


버스의 환승할인을 받으실 수 있음


사용범위는 수도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시니어패스카드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