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쓰는 법

사직서쓰는 법 (양식다운로드)

다니던 회사에서 권고사직을 받아 퇴사를 할 경우나 이직을 하기위해 퇴사하는 경우 사직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어차피 퇴사하면 그만이지뭐 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영원히 백수로 있을것이 아니라면 마무리는 깨끗하게 정리하고 나가는것이 이미지에 좋습니다.  제가 면접관으로 있어서 지원자 이력서를 보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동종업계라면 이전회사 이력을 보고 연락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직서쓰는 법 (양식다운로드)


 

 

사직서 작성 시 구체적으로 서술할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적인 부분만 정확하게 명시하시면 됩니다.

사직서에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항목은 인적사항과, 입사일시, 사직 일자, 사직 사유, 퇴직일자 등이 있으며 사직 사유는 징병, 결혼, 권고 , 정년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직서 기본사항


 

 

 회사에 정의된 양식이 있으면 해당 양식으로 하시면 되고 정해진 양식이 없으면 본 포스팅 하단에 사직서 양식을 다운을 받아서 마음에 드는 폼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


 

 

사직서를 작성할 때는 애매모한 문구와 가정법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명시적이고 간견하고 핵섬적인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간격한 사직서


 

 

회사입자에서 퇴사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서면으로 제출해서 퇴사하는 것과 구두를 통해서 퇴사하는 것은 회사에서 당신에게 남겨지는 이미지는 다르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동종 업계에서는 근태상황을 때에 따라 묻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처리에 대한 깔끔한 이미지를 남겨 두고 오는것이 좋습니다.

워드로 작성된 사직서


 

 

혹시 약식에 퇴직일자가 없는 양식이라도 퇴직일자를 넣으시고 사본을 꼭 보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양식은 워드와 엑셀 파일로 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양식이 있으니 적당한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엑셀파일 사직서

사직서.zip

이상 사직서 작성하는 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