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스티커메모(Sticky Notes) 백업 및 복구 방법

윈도우 10 스티커메모(Sticky Notes) 백업 및 복구 방법

윈도우 10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티커 메모가 있습니다. 바로 Sicky Notes인데요.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비트인으로 설치되어 있어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이 있어서 휘발성 데이터를 메모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 기능만 있어서 자동 백업 기능은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파일을 백업하고 , 복구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윈도우 재설치나 다른 pc로 스티머 메모를 복사해서 사용할 때 파일을 백업 후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스티커메모(Sticky Notes) 백업 및 복구


 

윈도우 스티커 메모를 숨어있어서 앱으로 찾기는 번거럽고 검색을 해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검색창에 Sticky Notes를 검색하면 윈도우 스티커메모앱이 검색됩니다.

검색창에 Sticky Notes를 검색하면


 

스티커메모앱이 실행되면 바탕화면에 뜨는데요 내용을 입력하고 설정에서 배경색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메뉴도 보이지 않습니다.

 스티커메모앱이


 

백업을 하려면 탐색기를 이용해서 메모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을 백업해야 합니다.

탐색기를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보기를 선택합니다.

메뉴 중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숨긴 항목에 체크


 

탐색기가 뜨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사용자\[윈도우계정]\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LocalState

해당 폴더로 이동하면 plum.sqlite 파일이 있는데요. 이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나 다른 디스크에 복사해서 백업합니다.

백업 후 폴더를 생성해서 언제 백업했는지 폴더명에 날짜를 기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lum.sqlite

 


 

복원 시에는 파일을 먼저 삭제 후 백업한 파일을 붙여넣기 하셔야 합니다.

Plum.sqlite-shm, Plum.sqlite-wal 2개의 파일을 삭제 후 백업한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Plum.sqlite-shm, Plum.sqlite-wal 삭제

이제 윈도우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존 내용이 모두 복구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스티커메모(Sticky Notes) 백업 및 복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