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PDF 문서 파일 첨부,삽입 방법

엑셀(Excel) PDF 문서 파일 첨부,삽입 방법

엑셀은 여러가지 문서나 파일 형태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든 문서를 엑셀 파일에 넣고 보는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첨부형태로 삽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개채참조기능은 오피스 제품인 MS워드 ,파워포인트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배포할 때 사용되는 PDF 파일도 첨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하는 방법은 첨부한 파일을 바로 보이게 하는 [파일로부터 만들기]와  , 첨부를 했다는 표시로 첨부 후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새로만들기]기능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 2가지 방법 중 첫번째 첨부한 파일이 바로 보이도록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문서를 열지 않아도 바로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차지하는 공간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엑셀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삽입]-[개체] 를 선택합니다

엑셀(Excel) PDF 문서 파일 삽입 방법



개체 팝업 창이 뜨면 상단 탭 중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삽입할 pdf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



탐색기 창이 뜨면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pdf 파일




PDF 파일이 삽입되고 미리보기 형태로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이 삽입되고 미리보기 형태로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새로만들기]기능입니다. 

동일하게 상단 메뉴 중 [삽입]-[개체]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체 창에서 새로 만들기 탭에서 개체 유형을 [Adobe Acrobat Document]를 선택 후 

우측에 [아이콘으로 표시]를 선택합니다.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새로만들기]



아이콘으로 삽입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삽입

이상 엑셀 PDF 문서 파일 삽입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