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

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용 중 방문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바로 가기 링크를 넣는데요. 포스팅할 때는 정상경로 이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나서 사이트가 삭제되면 포스팅에는 404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어렵게 방문한 사용자가 404페이지를 보면 재 방문율도 떨어질뿐더러 구글 콘솔에서도 404페이지가 있는 것은 좋지 않은 영향이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되실 때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


 

 

 

테스트 진행하기 위해 링크 체크(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테스트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Find broken links]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사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요. 자동입력 방지를 위해 Security code를 입력합니다
[Report distinct borken links only]에 체크 후  [Find broken links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사가 시작됩니다. 창을 끄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총 300페이지 까지 검사할 수 있으며 이상 페이지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테스트가 진행되고 나서 목록을 보시면 404 코드 ,bad host등 여러가지 오류코드가 있는데요
404는 페이지 자제가 없어진 것이라서 페이지를 직접 확인하시고 404가 아닌 것은 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 후 링크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url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sponse 코드 입니다.

1) 404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페이지 / 리소스가 서버에 없습니다.

2) 400  : 잘못된 요청 ,호스트 서버가 페이지의 URL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3) bad host : 해당 이름의 서버가 존재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습니다.

4) bad url : 잘못된 URL 잘못된 URL (예 : 누락 된 대괄호, 추가 슬래시, 잘못된 프로토콜 등)

5) bad code :  잘못된 HTTP 응답 코드 : 서버 응답이 HTTP 사양을 위반 함

6) empty 서버가 내용과 응답 코드없이 "빈페이지로"응답을 반환합니다.

7) timeout : 링크 확인 중에 HTTP 요청이 지속적으로 시간 초과 됨

8) reset : 호스트 서버가 연결을 끊습니다. 잘못 구성되었거나 너무 사용 중입니다.

 


 

 

링크로 이동 후 확인해보니 예약하기 링크걸었던 사이트가 없어졌네요.

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