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문서 최초 작성일 마지막 수정일, 저장한 사람 알아보기

한글 파일 문서 최초 작성일 마지막 수정일, 저장한 사람 알아보기

문서 작업할 때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피스 워드, 한컴 오피스 한글, 심지어 구글 스프레드 등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 문서를 작업하고 저장을 하고 나서 이 문서가 언제 처음 작성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언제 수정했고 누가 수정을 했는지 정보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문서에 최초 작성일이 언제 인지 확인할 때 보통 탐색기에서 수정한 날짜를 확인하거나 파일의 속성 정보에 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액세스한 날짜 등의 정보를 보는데요.
이 탐색기에 보이는 정보는 파일을 복사할 때 날짜가 변경되므로 이 정보를 신뢰해서는 안 됩니다.

한글 파일에는 최초 날짜 정보와 최종 수정 일자 그리고 최종 수정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후 문서를 불러옵니다.




문서가 불러와 지면 상단 메뉴 중 [파일]- [문서정보]를 선택합니다. 



문서 정보를 보시면 여러 탭이 있는데요. 메뉴 중 첫 번째 위치한 [일반] 탭에는 #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 #사용한 날짜가 나옵니다.  


 

두 번째 탭인 [문서 요약]을 클릭하시면 #최초 작성자인 지은이가 나옵니다. 지은이는 윈도우 사용자 계정으로 등록됩니다.  사용자 계정이 이름으로 되어 있으면 지은이에 이름이 등록됩니다. 


 

세 번째 [문서 통계] 탭을 클릭하시면 #마지막 저장한 날짜, #마지막 저장한 사람의 정보가 조회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최초 누가 작성했고 마지막에 저장한 사람등의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 문서 최초 작성일 마지막 수정일, 저장한 사람 알아보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