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모든 셀 병합 데이터 유지, 한 셀에 채우기 방법

엑셀 모든 셀 병합 데이터 유지, 한 셀에 채우기 방법

여러 셀을 병합하고자 할 때 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으로 간단하게 하는데요.
셀 병합 시 모든 셀에 데이터가 있다면 첫 번째 위치한 셀의 데이터만 남기고 모두 삭제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간단한 엑셀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고 모두 하나의 셀로 채워지거나
병합된 셀에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셀 3개에 각각 글자를 입력했습니다.
이 셀들을 이용해서 하나의 셀에 채우기를 거쳐 병합된 셀에 유지하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2. 한 셀에 데이터가 모드 들어갈 수 있도록 셀의 크기를 늘려줍니다.



 

 

3. 병합할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영역을 설정합니다


 

 

4. 홈 메뉴에 채우기를 클릭해주세요. 아래로 메뉴가 뜨면 양쪽 맞춤을 선택합니다.


 

 

5. 하나의 셀에 데이터가 모두 합쳐졌습니다.


 

 

6. 이제 셀을 병합하면 됩니다. 원래 있던 3개의 셀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가장 우측에 위치한 병합 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되고 셀 병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엑셀 모든 셀 병합 데이터 유지, 한 셀에 채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