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거나 담보 대출을 할 때 국세청의 납부 서류가 필요합니다.
국세청으로 방문 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발급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안내해드릴 내용은 온라인으로 국세 완납 증명서,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위 두가지는 모두 홈텍스와 민원 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곳은 민원24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민원 서류 발급 |
국세 완납 증명서(납세 증명서) 발급 |
국세 완납 증명서(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아래 민원 24사이트로 방문 합니다.
접속 하면 메인 화면에서 납세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
납입 증명서 신청 화면이 뜨면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선택합니다.
용도는 제출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합니다.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 확인 화면으로 나오면서 아래와 같이
문서 출력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뜨고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발급 인쇄가 진행됩니다. ▶
지방세 완납 증명서(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
지방세 완납 증명서(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지방세 납입 증명을 클릭 합니다. ▶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화면이 나오면
구분이 개인인지, 사업지 인지 선택 합니다.
개인일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는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주소를 입력 하시고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입력합니다.
수령 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문서 출력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버튼을 클릭 후 인쇄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한번 출력 하시고 다시 출력 하시려면 재신청 하셔야 합니다. ▶
마치며 |
민원 24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 확인서, 전입신고, 토지 대장등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 유사 사이트를 주의하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