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기본값 초기화 조절하기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기본값 초기화 조절하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설치 과정 설정에 따라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기도 합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여러 아이콘 간격이 너무 떨어지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붙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에서 제시한 일정한 간격으로 되어 있지만 튜닝 프로그램을 사용 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아이콘 간격을 기본으로 하거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검색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


 

우측 항목 이름 중 [IconSpacing], [IconVerticalSpacing] 두 개 항목이 있는데요.

각 항목 값의 역활을 다음과 같습니다.

IconSpacing : 아이콘 가로 간격 조절
IconVerticalSpacing :아이콘 세로 간격 조절

윈도우 아이콘의 기본 간격 값은 "-1125"입니다.

가로 간격 값을 수정하기 위해 [IconSpacing]를 더블클릭합니다.




값 편집 창이 열리는데요. 값 편집 창에 값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 숫자 값이 클수록 간격이 넓어집니다. 기본값은 "-1125" 입니다.



세로 간격을 조절하고자 하는 경우 [IconVerticalSpacing] 를 더블클릭합니다.
값 편집 창이 열리면 값을 수정합니다.
- 숫자 값이 클수록 아이콘 세로 간격이 벌어집니다. 기본값은 "-1125" 입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기본값 초기화 조절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