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해결방법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해결방법

 

컴퓨터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생기는 runtime error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어갔는데 어느순간 이 메지지가 자주 뜨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특정 프로그램울 설치하고 나서 생기는 오류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해결되지만 최근 어떤것을 설치 했는지도 모르겠고 설치한것도 많고 아님 아예 없을 경우는 레지스트리를 검색해야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따라해보세요  우선 실행창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합니다.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 을 누르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세번째에 있는 HKEY_LOCAL_MACHINE 를 클릭합니다.


 

 

상단을 모시면 파일, 편집 보기등의 메뉴가 있는데 편집 - 찾기를 클릭합니다.


 

 

찾기창이 뜨면 Brwser Helper Objects 를입력 후 다음 찾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Ctrl + F 키를 누르면 찾기 창이 바로 뜹니다.


 

 

검색을 하면 Brower Helper Objects를 찾는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도 되지만 수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를 하나씩 찾아 갑니다.

컴퓨터\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Explorer \Browser Helper Objects 이렇게 찾아 가시면 됩니다.  항목을 찾으셨으면 폴더 좌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하위 폴더가 1개 이상 보일 겁니다. 이 하위 폴더들을 모두 삭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점은  Brower Helper Objects 폴더는 절대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삭제 메뉴가 뜹니다.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위에 존재하는 모든 폴더들을 삭제하면 끝입니다. 모든 창을 닫고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재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