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자 계정 콘트롤 예 버튼 안뜸 비활성화 일 때 해결 방법

윈도우 사용자 계정 콘트롤 예 버튼 안뜸 비활성화 일 때 해결 방법

윈도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사용자 계전 컨트롤화면이 뜨고
[예] 버튼을 클릭해서 권한을 얻은 다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예] 버튼이 나오지 않거나 비활성 되어서 설치나 실행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안전모드로 재부팅 후 설정해야 하는데요.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msconfig"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면 [안전 부팅]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하면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데요 로그인 후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워주세요
입력 박스에 "netplwiz"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사용하던 로그인 계정을 선택 후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관리자]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관리자]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열립니다. 

입력박스에 "cmd"를 입력 후 "Ctrl + Shift + Enter"키를 눌러주세요 관리자 권한을 가진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는데요.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재부팅 후 Adminia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에 다시 "msconfig"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면
[안전 부팅]에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 뒤 재부팅 합니다.
체크 해제하지 않고 재부팅 하면 안전 모드로 다시 부팅됩니다.
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콘트롤 예 버튼 안뜸 비활성화 일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