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슈퍼패치 SuperFetch SysMain 정의와 비활성화 실행 중지 설정 방법

윈도우 슈퍼 패치 SuperFetch SysMain 정의와 비활성화 실행 중지 설정 방법

윈도우 오래된 버전인 비스타에서는 운영체제가 스스로 판단하여 시스템 성능을 유지하고 향상하는
슈퍼 패치 SuperFetch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메모리를 지속해서 추적하여 자주 사용하는 메모리는 "자주 사용"으로 분류하여
사전에 로드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좋은 기능으로 보이나  요즘 컴퓨터는 하드웨어 스팩이 좋아졌는데요
저장 디스크도 HDD에서 SSD를 주로 사용하여 속도가 빨라 미리 로드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오히려 메모리 증가로 인해 리소스를 점유하고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최적화하려면 이 슈퍼 패치 Superfetch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혹시  슈퍼패치 Superfetch 기능을 정지하면 윈도우에 문제가 없을지 걱정되지만
윈도우가 운영되는 데는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가 HDD이거나 메모리에 사용량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활성화하세요

작업 표시줄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서비스"를 입력합니다.
서비스가 검색되면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서비스 창이 열리면 이름 중 [SysMain]을  찾아 더블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준비] 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시면  슈퍼패치 Superfetch가 중지됩니다.

윈도우 슈퍼 패치 SuperFetch SysMain 정의와 비활성화 실행 중지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