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MFC42D.dll 파일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MFC42D.dll 파일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느려지기도 하고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는 등
다양한 오류를 접하게 되는데요.
많은 오류 중 DLL 파일이 없거나 삭제 되었다는 등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MFC42D.dll을 컴퓨터에서 찾을 수 없어서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There was a problem starting mfc42d.dll을 시작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mfc42d.dll이 wwindows에서 실행되도록 설계 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FC42D.dll 파일은 mfc라고 해서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파일입니다.

간단히 말해 익스플로러, 포토샵 등 윈도우에서 운영되는 파일은MFC42D.dllmfc로 system32 폴더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FC42D.dll 파일은 개발자가 프로그램 개발 시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디버그를 실행하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 되었을 때 이 과정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겁니다.

문제는 이 파일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정상 파일이면 괜찮은데 동일한 이름으로 된 스파이웨어 파일인 경우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확실한 방법은 정상 파일을 시스템 폴더 하위에 넣는 방법입니다.

정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MFC42D.dll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 후  dll 파일을 복사 후 다음 시스템 폴더에 해당 파일을 넣어주세요

C:\Windows\System32


이제 오류가 발생했던 작업을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