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오픈 채팅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카톡 오픈 채팅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는 온라인으로 주제가 맞는 사람들끼리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오픈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픈 채팅에는 내가 사용하는 계정이 아닌 별도의 프로필을 추가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오플 프로필을 많이 생성했다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픈 프로필이 있다면 삭제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앱 실행 후 하단 채팅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오픈 채팅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 나의 오픈 채팅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나의 오픈 채팅 화면이 나오는데요. 생성한 나의 오픈 프로필 리스트가 나옵니다. 삭제할 오플 프로필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오픈 프로필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나오면 [프로필 편집]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픈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프로필 명이나 상태 메시지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기에 위해[채팅방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오픈채팅방 나가기 창이 나옵니다. 오픈 프로필 링크와 채팅방에 모두 삭제 된다고 나옵니다.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프로필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필을 삭제해도 탈퇴 처리되지 않고 익명 프로필로 변경됩니다.

카카오톡 카톡 오픈 채팅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