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암호화

 USB 암호화 

USB를 사용 하시는 분이라면 보통  중요한 문서나 개인정보등을 담아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보안때문에 USB를 가지고 다니다가 분실 염려도 있습니다.그래서 USB를 암호해 놓고 필요 시 접속을 할 때는 암호를 입력해서 접근을 하고 사용을 하면 보다 안전하겠지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BitLocker인데요 윈도우 7 프로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지만 암호화가 강력합니다.  그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암호화 하려는 USB를 컴퓨터에 장착시키고 진행을 합니다.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메뉴증에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를 클릭합니다 혹시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큰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합니다.


 

 

usb 를 장착 상태이면 아래와 같이 BitLocker 켜기 메뉴가 이동식 드라이브와 함께 나옵니다. 드라이브 우측에 위치한 BitLocker 켜기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브를 암호화 하기 위한 준비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준비가 끝나면 드라이브 암호화 화면이 나옵니다. 

이 드라이브의 잠금을 해제 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스마트 카드같은건 없으니 첫번째 항목인 암호를 사용하여 드라이브 잠금 해제를 선택 후 암호입력을 합니다.

암호를 잊어 버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암호를 분실 할 경우 복구 키를 이용하여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아니지만 이 복구키로 드라이브를 접근 할 수 있으니 파일에 저장하실거면 잘 보관해두세요  원하는 위치에 선택하시면 복구키가 저장됩니다.

 


 

암호화할 드라이브 공간 선택이 나옵니다 USB 외에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도 암호화를 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는 usb 암호화 할것이니 첫번째 항목인 사용중인 디스크 공간이면 ~~~ 을 선택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암호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화가 진행 됩니다.  진행 과정중 usb를 절대 빼지 마세요 usb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가 진행되는 과정을 중간에 보여줍니다. usb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암호화가 끝나면 usb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복구 키 백업, 암호변경도 할수 있고, 암호를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usb 암호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BitLocker 끄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usb를 분리 후 다시 장착하시고 접속을 하려면 암호를 입력 하라고 나옵니다.

이제 보안이 강화된 usb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