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끊김현상 해결

인터넷끊김현상 해결 방법

인터넷을 하고 있다가 페이지 이동 후 응답이 없어서 모든 창을 끄도 다시 켰는데도 연결이 되었다가 다시 오래걸리고 프로그래스바만 계속 나오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인터넷 끊김 현상 때문에 그런건데요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끊김현상


 

 

시작 > 제어판 으로 이동 후 프로그램 및 기능 혹은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버전마다 항목명이 조금 다르네요 목록 중 Adobe Flash Player Active 설치 되어 있으면 제거합니다.  플레시 플레이어가 문제시 인터넷을 계속 검색하면서 끊김 현상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Adobe Flash Player Active


 

 

다시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선택해주세요

네트워크 공유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어댑터 설정 변경메뉴를 클릭합니다.

어댑터 설정 변경


 

 

네트워그 연결 창입니다. 이곳에 유선과 무선 어뎁터가 모두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용중인 인터넷 어뎁터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속성메뉴를 선택합니다.

유선을 사용하시면 이더넷 혹은 로컬 영역 연결을 , 무선을 사용하시면 Wi-fi로 속성 메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로컬영역 연결

 


 

 

로컬 영역 연결 속성 창입니다.

이 연결에 다음 항목 사용을 보시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6(TCP/IPv6)를 선택 해제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Internet Protocol Version 6(TCP/IPv6)


 

 

이제 레스트리 편집기로 이동할건데요 윈도우키 + R을 누르시고 실행창이 뜨면 regedit라고 입려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는데요 아래 경로를 잘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TCPIP6 \ Parameters 를 선택 후 오른쪽 항목들이 나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해서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새항목이 생기면 Disabledcomponets 라고 입력합니다.

혹시 이름 변경이 안나오면 마우스로 선택 후 F2키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이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Disabledcomponets


 

 

생성한 Disabledcomponets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창이 뜨면 수정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값 수정


 

 

값 편집 창입니다. 값 데이터에 1 이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 수정

모든 인터넷 창을 닫으시고 인터넷을 다시 해보세요 이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