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검색 안됨 입니다

아웃룩(OutLook) 검색 안됨 입니다

아웃룩을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바로 메일 검색인데요 많은 메일리스트 속에서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메일을 찾을 수 있는데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정말 불편할겁니다. 상단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메일이 검색되어야 하는데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웃룩(OutLook) 검색 안됨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입력박스에 gpedit.msc 라고 입력합니다.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입니다. 좌측항목에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를 선택하면 하위에 많은 메뉴 항목들이 나열됩니다.  스크롤을 조금씩 내려주세요

Windows 구성 요소


 

 

스크롤을 중간정도 내리시면 검색이란것이 나옵니다. 선택 해주세요

우측에 검색에 대한 설정값들이 보입니다. 설정 중 인덱서 백오프 사용 안 함을 더블클릭합니다.

 인덱서 백오프 사용 안 함


 

 

속성창이 뜨면 사용선택을 하시고 적용 버튼 누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용에 선택


 

 

다시 아웃룩을 켜시고 검색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되지 않을 시 아래 방법을 진행 해주세요

윈도우 8 이상이신 분들은 윈도우키 + C를 눌러 검색을 진행 하시고 윈도우 7 이신 분드은 시작버튼을 클릭하시고 검색창에 색인 옵션을 입력 후 색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키 + C


 

 

색인 옵션 창입니다. 하단에 고급버튼을 선택합니다.

색인 옵션


 

 

고급 옵션창이 뜨면 문제 해결 부분에 다시 색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다시 색인


 

 

이제 아웃룩을 켜시고 상단 메뉴 중 검색을 선택 후 인덱싱 상태를 선택합니다.

인덱싱 상태


 

 

인덱싱이 진행 후 0개의 항목이 남았다고 할 때까지 절대 컴퓨터 전원을 끄거나 창을 끄시면 안됩니다. 메일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진행 후 0개의 항목이 남았다고 할 때까지

메시지 창이 뜨고 나면 확인버튼을 클릭 하시고 재부팅 후 아웃룩에서 다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이상 아웃룩에서 검색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