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드라이브 용량 정리 입니다

C드라이브 용량 정리 입니다

컴퓨터를 하면 프로그램도 설치하고 게임도 설치하고 오피스 문서 프로그램 까지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c 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한데요. 파일을  잠시 사용할 때 임시폴더를 사용하는데 윈도우도 임시 폴더를 생성하고 그곳에 필요한 파일들을 모아 놓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만 지워도 많은 용량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용량 정리를 위해 탐색기를 띄우신 후 c 디스크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c 디스크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


 

 

디스크 속성창이 뜨면 본문 중간에 디스크 정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제 컴퓨터 용량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디스크 정리


 

 

디스크 정리를 시작합니다. 조각모음이 아니고 얼마만의 공간을 비울 수 있는지 검색하고 계산하는 겁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창을 닫지 마세요

검색하고 계산하는 겁니다


 

계산이 끝나고 확보 할 수 있는 용량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테스트를 위해 한번 진행을 해서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얼마 나오지 않았네요 처음 실행 했을 때 백업 파일등 10GB 정도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계산이 끝나고 확보 할 수 있는 용량이


 

 

삭제할 파일을 선택하면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의 총 합계가 표시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총 합계가 표시


 

 

선택한 파일들을 삭제 할것인지 메시지창이 나오면 파일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파일 삭제


 

 

이제 본격적으로 필요 없는 파일들을 삭제 합니다. 이 부분도 파일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삭제가 끝나면 디스크 용량을 확인해보세요 ^^

삭제가 끝나면 디스크 용량을 확인해보세요

이상 C 드라이브 용량 정리 하는 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