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체크박스 입니다

엑셀(Excel) 체크박스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할 때 문서에 체크박스를 표시해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메뉴에서 도구 모음에서 체크박스를 찾아보았지만 바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체크박스는 개발도구에서 항목을 추가 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실행 후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을 실행 후 파일 - 옵션


 

 

엑셀 옵션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 후 화면이 리본 관련 항목으로 나오면 개발 도구에 항목을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위 리본에 개발 도구 항목에 추가됩니다.

엑셀을 실행 후 파일 - 옵션을


 

 

새로 추가된 개발 도구를 선택하면 하위에 서브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 삽입을 선택 하시면 양식 콘트롤에 체크 박스가 나옵니다. 체크 박스를 선택해주세요

개발 도구


 

 

체크 박스와 콘텐츠항목이 보입니다. 두개는 하나의 세트입니다.  확인란을 더블 클릭하면 컨텐츠 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항목


 

 

커서 모양이 변경되면 원하시는 컨텐츠명으로 변경합니다.

이름 변경이 완료되면 다른 셀아무곳을 선택 후 클릭해주세요. 입력이 완료됩니다.

컨텐츠명으로 변경합니다


 

 

 체크, 체크 해제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잘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체크, 체크 해제를

이상으로 엑셀에서 체크 박스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