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페이이 뷰 RPM 높여서 광고 수익을 증가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거재 하다보면 걱정을 많이 하는것이 어떻게 하면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는가 입니다.

수익을 결정 하는 부분은 역시 클릭수인데요 하지만 cpc 에 따라 수익율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RPM 은 1000회에 노출당 수익을 말합니다. RPM 이 높아야 광고 단가가 증가합니다.

즉 1000회 노출시 예상 수익을 뜻합니다. 

CPC와 CTR을 계산해서 PRM을 나오기 때문에 , 따지고 보면 이 두가지를 높여야 합니다.

RPM = CPC X CTR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애드센스 홈 메인에 있는 RPM 이 높아야 수익금이 높게 책정되는것이지요


 애드센스 RPM 페이지 뷰 증가



시간 설정을 대한민국으로 하셨으면 매일 오전 12 시 기점으로  rpm 값이 초기화 됩니다. 

고수 분들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 시점부터 고수분들과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바로 페이지 뷰와 클릭수에서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방문자수가 많은 브로그는 페이지스 수 부터 앞서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확율적으로 많은 클릭이 일어납니다.

그리기 위해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페이지 뷰를 증가 시키는 겁니다.

페이지 뷰를 증가 방법으로 질좋은 컨텐츠를 생성해야 하며

그 외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에 링크를 걸어서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많이 갖도록 해야 합니다.

랜덤으로 포스티을 소개해주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ADDThis 입니다.

애드센스 처럼 사이트에서 생성된 코드를 블로그에 적용해 주는 방법니다. 



  티스토리에 AddThis 스마트 레이어 Recommended Content 적용하기


 초보자는 필수로 봐야 하는 구글 애드센스 가이드북 


rpm 은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조회된 수 입니다.



 주의점



그런데 더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페이지 뷰수가높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닙니다.

광고 뷰수가 많아지면 단가가 그만큼 하락하게 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최대 3개의 광고를 넣을 수 있는데요

광고를 3개 넣었을 때와 2개 넣었을 때를 비교해서 어느 부분이 수익이 더 많이 나는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폭 줄이기



블로그의 폭을 줄임으로써 방문자의 시각이 줄어듭니다.

시각이 줄어들면 광고 영역이 상대적으로 더 노출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폭을 줄이는것은 블로그 미관상 보기 좋지 않으니 적절한 값을 조절하세요



 로딩속도 개선



블로그의 스킨을 기본 스킨이 아닌 확장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 빈번히 발생하는데요

html 을 잘 다룰수 있는 분이라면야 상관없지만 일반인은 잘못하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저하를 초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현재 스킨을 저장하고 기본스킨으로 변경해서 로딩속도 개선 후 수익을 확인해보세요




 광고위치 변경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블로그 광고를 어디에 위치 시키느냐에 달렸습니다.

제 블로그는 우측 상단에 위치를 했을 때 가장 많은 수익을 발생 시키고 있으며 현재도 그렇게 배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마다 타입이 다르고 컨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블로그에 맞는 광고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방법은 수익이 많은 블로그를 무조건 따라 하시는분들이 많다는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블로그의 컨텐츠가 다르며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광고 위치와 스킨을 적용해야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