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윈도우 10 방화벽 해제와 앱허용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설치를 하고 나면 방화벽에 등록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는 윈도우 방화벽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방화벽 사용은 문제 없는데 실수로 아니오라고 누른경우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화벽 해제 하는 방법과 필요한 앱만 방화벽에서 허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방화벽 해제와 앱허용


 

 

제어판 메뉴중 Windows 방화벽을 선택합니다 방화벽이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큰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Windows 방화벽


 

 

방화벽 알림설정을 하거나 방화벽 사용 해제 등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선택합니다.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등 모두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으로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방화벽이 해제설정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보안상 문제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방화벽 사용은 하고 설치한 앱만 방화벽에서 허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방화벽 사용을 하고 특정 앱만 방화벽허용을 하려면 방화벽 사용을 모두 선택 후 이전 버튼을 선택합니다.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


 

 

좌측 상단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새로 설치한 앱이나 방화벽허용이 필요한 앱을 찾아서 개인 및 공용에 모두 체크를 합니다. 목록에 없으면 다른 앱 허용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 후 개인 및 공용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허용되는 앱 및 기능

이상 윈도우10 에서 방화벽 해제 와 특정 앱 허용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