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스마트폰이 느릴 때

핸드폰 스마트폰이 느릴 때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 후 빠른 속도감에 좋아하셨을 텐데요 사용하닥 보면 앱을 설치하고 다시 지고 다시 설치하고 반복되면서 핸드폰이 점점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이러다가 앱설치시 공간이 없다는 메지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핸드폰이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스마트폰이 느릴 때


 

첫번째로 확인하셔야 하는것이 앱이 많이 설치되어 있으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림도 받아야 하고 서버에 체크도 해야하고 할일이 많죠 이러다 보니 많은 리소스들이 낭비가 되어 핸드폰이 느려집니다

구글 마켓에서 Advanced Task Killer을 검색하시고 설치를 하세요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들을 실행중지 시킬수 있습니다.

설치 후 KILL selected apps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불필요한 앱서비들을 모두 종료 시키거나 체크를 해서 수동으로 서비스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엔 스마트폰에 있는 여유 공간인데요 요즘엔 하드웨어 스팩이 좋아져서 그나마 괜찮지만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하면 관련 파일이 모두 삭제되는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제거및 리소스 청소까지 해주는 360 Security 앱을 이용합니다.

역시 마켓에서 360 Security 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360 Security


 

청소 부분에서 스캔을 하면 사용되지 않은 쓰레기 파일들을 모두 찾아서 삭제 합니다.

부스트탭 부분을 선택해서 청소를 하면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를 중지시켜 핸드폰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남은 공간 확인


 

필요없는 파일이 검새되고 청소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됩니다.

저는 이 앱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삭제 파일이 별로 없네요

청소중인 앱

사용하지 않는 앱을 모두 삭제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앱은 리소르를 사용하고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느려집니다.

이상 스마트폰이 느려졌을 때 해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