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공유폴더 입니다

윈도우10 공유폴더 설정하기 입니다

요즘엔 가정집에서도 pc 2개 이상을 가지고 사용하는 집이 많은데요. 게임 파일이나 영화 사진등 파일을 주고 받을 때 네트워크경로로 공유 폴더를 사용해서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에서도 Source Safe가 없을 경우 공유 폴더에 보관해서 서로 파일및 프린터를 공유 하는데요 윈도우 10에서 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공유폴더를 하는 pc와 공유폴더에 접근하는 pc 모두 네트워크가 허용으로 되어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PC와 접속할 PC 모두네트워크 허용을 위해 아래 작업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시작 -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공유폴더


 

 

윈도우 설정창입니다. 항목 중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인터넷창입니다 우측 상태 목록 중 공유 옵션을 선택합니다.

공유 옵션 선택


 

 

먼저 개인 부분입니다. 네트워크 검색에 네트워크 검색 켜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 홈연결 그룹에서는 Windows 에서 홈 그룹 연결 관리를 선택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관리 설정


 

 

개인 항목을 접고 이번엔 게스트 또는 공용항목을 펼칩니다. 네트워크 검색에 네트워크 검색 켜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에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를 선택합니다.  

게스트 및 공용 설정


 

 

공용 폴더 공유을 펼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수 있도록 공유켜기를 선택하시고 암호로 보호된 공유에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하시고 변경 내용 저정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들은 모두 네트워크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공우 폴더 공유


 

 

이제 폴더를 공유할 PC에서 아래작업을 진행합니다.

공유할 폴더를 생성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공유폴더 속성


 

 

폴더 속성창이 뜨면 공유 탭을 선택 후 공유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폴더 공유함


 

 

공유 창입니다  이름을 Everyone을 선택 후 오른쪽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계정 선택


 

 

Everyone 계정이 추가되면 사용 권한 수준을 읽기/쓰기로 변경 후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everyone 읽기 쓰기


 

 

아래와 같이 나오면 폴더 공유가 잘 된겁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링크폴더 공유


 

 

이제 공유접근할 PC에서 탐색기를 띄우고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그럼 공유한 PC의 이름이 나오는데요 선택하시면 공유한 폴더가 보일겁니다.  공유 폴더도 선택해주세요

네트워크 접속


 

 

공유 폴더에 고전게임 하나 넣어 봤습니다. ㅎㅎㅎ

이제 공유폴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확인


 

 

공유폴더 접근을 쉽게 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유폴더에서 아이콘을 클릭 한 상태에서 바탕화면에 드래그 하시면 바로가기(바탕화면에 연결 만들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공유폴더로 바로 이동 됩니다.  

바탕화면에 연결 만들기

이상 윈도우 10에서 공유폴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