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엣지 삭제입니다

윈도우 10 엣지, 익스플로러 엣지 삭제 입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인터넷을 하려고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윈도우 10 엣지가 실행됩니다. 엣지는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기본 앱설정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엣지 삭제하는 방법은 제어판에서 하지 않고 엣지 파일이 있는 폴더를 삭제해줘야 합니다. 

 

1. 기본앱에서 엣지를 제외 하기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엣지, 익스플로러 엣지 삭제


 

 

Windows 설정창이 뜨면 메뉴 중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을 선택해주세요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앱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기본 앱을 선택 후 우측 메뉴 중 웹 브라우저에 있는 Microsoft Edge를 선택합니다.

작은 메뉴 팝업창으로 앱 선택이 나오면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Intetnet Explorer이 기본 앱으로 설정 됩니다.

기본앱 변경


 

 

2. 윈도우 10 엣지 삭제

윈도우 10 엣지 삭제는 제어판에서 하지 않고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를 삭제해야 합니다.

탐색기를 열고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 사용자 \ 사용자 계정 \ AppData \ Local \ Packages

폴더 이동중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탐색기의 보기 - 숨김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Packages 폴더안에 Microsoft.MicrosoftEdge_ ~~~~ 폴더를 삭제 하면 됩니다.

Microsoft.MicrosoftEdge


 

 

3. 인터넷익스플로러 우측에 있는 엣지 제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탭 가장 우측에 엣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제거 하기 위해서 브라우저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우측에 있는 엣지 제거


 

 

인터넷 옵션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고급을 선택 합니다.

검색 항목 중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에 체크 해제 후 적용 -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이콘이 제거 됩니다.

윈도우 10 엣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