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합치기 입니다

엑셀 셀합치기, 텍스트 합치기 입니다

엑셀에서 셀에 데이터를 입력 하고 셀에 입력된 데이터를 합치거나 셀을 합치거나 하는 여러 작업을 하는데요. 데이터가 있는 셀을 합치면 좌측에 있는 하나의 데이터만 남게 됩니다.

셀 합치기 외에도 셀안에 있는 글자를 합쳐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함수없이 셀을 더하는 방법과 함수를 이용해서 합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엑셀 셀합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셀합치기, 글자 합치기 입니다


 

1. 셀 합치기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셀 합치기 입니다.

합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 해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 후 메뉴 아이콘중 우측에 있는 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러면 셀이 합쳐집니다.

엑셀 셀합치기


 

셀 두곳에 글자가 모두 있을 경우 좌측에 있는 셀의 내용만 남게 됩니다.  

엑셀에서 셀 합치기


 

2. &를 이용한 셀 데이터 합치기

셀에 있는 내용을 합칠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를 이용해서 셀합치기를 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셀 사이에 & 를 입력하면 셀이 합쳐집니다.

아래 예제에선 B3과 C3 에 있는 셀내용 합쳐보았습니다.

엑셀 텍스트 합치기


 

3, CHAR(13) 이용

CHAR(13)은 공백을 뜻합니다.

결과는 홍 길동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엑셀 셀합치기


 

4 concatenate함수 이용

아무곳에 있는 셀들을 합칠 때 사용됩니다.

데이터가 많을 때는 함수를 사용해서 핸들을 이용해서 복사하면 작업이 금방되겠지요

함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ONCATENATE(셀1,셀2,셀3...)

B4와 C4에 있는 셀의 내용을 합치면 =CONCATENATE( B4,C4)

아래과 같은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엑셀 셀합치기 입니다

이상 엑셀 셀합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