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중지?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중지

별다른 프로그램 실행하지도 않았는데 컴퓨터가 조금식 느려지면서 열심히 혼자 IO를 발생시키며 소리를 내서 작업관리자를 확인해보니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라는 프로세서가 CPU 또는 디스크 점유율을 차지하는 비율이 높을 때가 있습니다.

pc마다 환경이 다르지만 디스크가 100% 치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CPU가 100%가까이 치솟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된 프로세스인데요. 한번 서비스가 동작되면 리소스점유율이 높아져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업데이트를 자주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이 프로세스를 임시로 중지시키고 꼭 해야하는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은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작업 중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윈도우키 + R 키를 눌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실행창 입력박스에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 입력박스에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


 

 

서비스 창이 실행됩니다. 항목 중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반드시 중지(T)버튼을 클릭 후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컴퓨터가 재부팅되도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 윈도우 부분에 관련된 프로세스니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주 하신다면 업데이트 시 서비스를 시작하고 업데이트가 끝나면 다시 중지 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중지(T)버튼을 클릭 후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

이상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서비스 중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