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호스트 ip에 ping 테스트 - PingInfoView

다중 호스트 ip에 ping 테스트 - PingInfoView

서버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네트워크 관리를 할 때 ping 테스트는 필수 입니다.

속도 또는 응답여부 등을 확인하여 이상이 없는지 모니터를 하는건데요

관리해야 하는 대상이 적으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도스 명령어로 관리할 수 있지만 여러대인 모니터해야할 ip나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한번에 모니터를 하고 핑 시간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이번 시간은 다중 호스트 ip 등에 핑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중 호스트 ip에 ping 테스트 - PingInfoView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등록합니다.

멀티 핑테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문 중 Download PingInfoView를 클릭합니다.

멀티 핑테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해제 합니다.

압축해제 된 폴더에 보면 PingInfoView.exe 파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싱핼되면 Adress list to ping에 관리하고자 하는 url 주소 또는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ping 테스트 할 인터벌 시간을 입력합니다. 기본이 5초로 되어 있습니다.

Window Title에 글을 입력하면 프로그램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창이 닫히면 핑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응답이 없어거나 사이트에서 핑테스트를 못하게 설정되어 있으면 Ping Status에 Request Timeout이 리턴됩니다.


 

정상적으로 핑테스트가 되면 Succed Count 에 값이 증가하게 됩니다.

성공 카운터와 실패 카운터로 한번에 모니터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보이는 컬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뒤 Choose Columns를 선택합니다.


 

체크가 된 항목만 조회 됩니다.

선택 후 Move Up, Move Down 버튼을 누르면 순서가 변경됩니다.


 

관리한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경우 좌측상단 Ping Option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다중 호스트 ip에 ping 테스트 프로그램 PingInfoView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