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svc.exe 종료?

asdsvc.exe 종료?

컴퓨터를 설치하고 사용하다보면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갈 수록 점점 느려져 가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삭제해야 하는데요

작업관리자에서 보면 프로세스 중 asdsvc.exe 라는 파일이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고 있어 컴퓨터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이 파일은 백신 프로그램에 필요한 파일인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컴퓨터를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한다는 명목하에 서비스에 존재하고 있지만 이 파일로 인해 컴퓨터가 많이 느려져 불편하게 되는겁니다. 

프로그래스를 강제로 종료하려 하지만 액서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서비스 종료도 되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은 이프로세스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sdsvc.exe 종료


 

asdsvc.exe 프로그램은 V3 백신에서 사용되는 파일로 프로세스에서 메모리 및 cpu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확인하기 위해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관리자 창이 뜨면 상단 탭 중 세부정보를 선택 합니다. 

이름 중 asdsvc.exe를 찾아주세요. 확인해보면 CPU나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프로세스 확인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해도 안되고 폴더 이동을 선택해서 파일 삭제해도 되지 않습니다.

포더위치 후 파일 삭제


 

V3의 옵션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V3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V3를 설치해주세요


AhnLab V3백신 다운로드


AhnLab V3백신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었거나 이미 설치되서 사용하신 분은 작업표시줄에 AhnLab V3 List를 실행합니다.

AhnLab V3 List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좌측 하단 톱니바퀴(구버전: 우측상단에 위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환경설정


 

환경설정으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 고급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급검사 항목에서 V3제품 보호 종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시작안함으로 선택합니다. 

v3 제품 보호 체크 해제


 

V3 제품 보호에 체크 해제 합니다. 안내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하시거나 종료하면 됩니다

자동 다시시작하기 설정

이상 asdsvc.exe 종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